고용노동부에서 배포하는 근로계약서 양식은 근로기준법상 필수적인 근로 조건을 명시한 표준 문서입니다. 이 양식은 임금, 근로시간, 휴일 등을 명확히 하여 근로자와 사용자 간의 분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근로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임금, 근로시간, 휴일, 휴가 등 필수적인 근로 조건이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구두 합의만 믿지 말고, 모든 합의된 내용이 계약서에 포함되도록 하여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고용노동부에서 배포하는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에서는 정규직, 계약직, 연소근로자용(친권자 동의서 포함), 단시간 근로자용, 건설 일용근로자용, 외국인근로자용 근로계약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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