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직 근로계약서는 근로계약 기간이 정해진 근로자와 사업주가 근로조건을 명시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이 양식에는 계약의 시작일과 종료일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으며, 그 외 근로기준법상 필수 근로조건들이 포함됩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계약직 근로계약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한 점은 명확한 근로계약 기간을 명시하는 것입니다. 특히, 계약 만료 시점과 재계약 가능성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해야 합니다.
고용노동부 계약직 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더 많은 문서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더 많은 문서는 우측 사이드바 [자료실 → 문서양식] 또는 아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필요한 문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