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활동계획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작성하는 서류로, 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희망하는 직종에 취업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 목표와 계획을 담습니다. 이 서류의 용도는 개인별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사용되며, 이 계획을 바탕으로 취업 컨설턴트와 함께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하고 구직촉진수당을 지급받습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구직활동계획서를 작성할 때는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목표와 세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막연하게 '취업 노력'이라고 쓰기보다는 '희망 직무 관련 자격증 취득', '특정 회사 지원'과 같이 구체적으로 명시해야 합니다.
서류를 사용할 때는 계획한 내용대로 성실하게 구직활동을 이행하고, 해당 활동에 대한 증빙 서류를 빠짐없이 제출해야 합니다. 계획을 이행하지 않거나 허위로 작성할 경우, 구직촉진수당이 중단되거나 환수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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