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시간근로자 근로계약서는 일반 근로자보다 짧은 시간을 일하는 근로자와 사업주 간의 근로조건을 명시한 문서입니다. 이 양식에는 근로시간, 임금, 휴일, 휴가 등 근로기준법상 단시간근로자에게 적용되는 주요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재합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단시간근로자 근로계약서 작성 시 주당 소정근로시간을 명확하게 명시하고, 그에 비례하여 연차유급휴가 및 주휴수당 등을 정확히 계산하여 기재해야 합니다. 또한, 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임금 지급 방법, 휴일, 휴가 등 근로기준법에서 정한 사항을 빠짐없이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시간근로자 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더 많은 문서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더 많은 문서는 우측 사이드바 [자료실 → 문서양식] 또는 아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필요한 문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