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계시산표 양식은 특정 회계 기간의 모든 계정 잔액을 모아 대변과 차변의 합계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표입니다. 이 양식은 회계 장부의 오류를 검증하고, 재무 상태와 경영 성과를 한눈에 파악하여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합계시산표 작성 시에는 차변과 대변의 합계 금액이 반드시 일치해야 하며, 만약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장부 기입 오류가 있는 것이므로 재무제표를 작성하기 전에 오류를 수정해야 합니다. 또한, 합계시산표는 회계 기간 동안 발생한 모든 거래를 빠짐없이 정확하게 반영해야 하며, 이는 기업의 재무 상태를 투명하게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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